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의 가벼운 학습지 120% 페이백 이벤트 환급 실패 후기, 가벼운 학습지 장단점

by 맛객뚱2 2023. 3. 16.
반응형

 가벼운 학습지에서 120% 환급 이벤트를 진행했다. 1년 동안 강의를 듣고 매주 인증을 하면 무려 50만원을 환급해주는 이벤트이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 1년 동안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후기를 가져와봤다. 

 

가벼운 학습지 환급 실패 후기

 

가벼운학습지-환급

 이것은 1년 간 가벼운 학습지 강의를 듣고, 개인 블로그나 유튜브에 공 인증을 하면 강의 구매금액의 120%를 환급해주는 이벤트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나는 패키지를 44만원 정도에 구매했으니 약 528,0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물론 22% 세금은 제외하고 준다.

 

배송받는 교재

 패키지를 결제하면 48권의 진도 교재, n권의 서브교재(필수어휘, 필수문법,필수한자)가 온다. 그 외에도 단어장, 진도표 등등 여러가지 부록도 딸려온다. 1주일에 1권씩 공부하는 시스템이라 48주 동안 총 48번의 블로그 포스팅 혹은 유튜브 업로드를 해야한다.

포스팅에도 당연히 조건이 있다. 사진 5장이상, 필수태그, 링크삽입, 동영상 진도율 등 까다로운 조건이지만 손에 익으면 쉽다. 이벤트는 매년 달라지고, 가이드가 상세히 나와있으니 꼼꼼히 읽고 숙지해야한다.

1주일에 약 20~30분 분량의 강의를 듣고 교재로 혼자 공부하면 된다. 상표명이 가벼운 학습지인 만큼 1주 분량의 교재는 매우 얇고 간단하다. 그래서 오히려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 하지만 자격증을 목표로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부족하다.

이번 이벤트는 14주, 36주, 48주 이렇게 페이백 기간을 나눠놓았다. 48주 동안 공부하는 것이 무리라면 환급 금액은 적을지라도 14주 혹은 36주 동안만 공부해도 차등으로 페이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14주동안 공부 후 제출하면 50%, 36주동안 공부 후 제출하면 100% 환급을 해준다. 하지만 120% 환급이 목표라면 끝까지 48주동안 미션을 완수해야한다.

 

 

 

가벼운학습지

그런데 역시 이 기업도 돈이 목적인지라 쪼잔하게 꼼수를 써놨다. 원래 50%, 100% 환급시에는 수강생들에게 환급 신청 문자를 보내줬다. 그런데 어느 순간 네이버 밴드를 운영하더니 120% 환급 신청할 때에는 문자를 보내주지 않았다.

밴드를 확인하지 못했거나 갑자기 문자가 안와서 환급기간을 놓친 수강생들은 환급을 받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원래 검수할 때 누락사항이 있으면 수정 요청을 해준다고 했는데 이제는 누락 사항이 있으면 바로 환급 실패다.

분명히 처음 신청할 때 읽었던 가이드에는 게시글을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했었다. 그런데 막상 환급 신청할 때 올라온 링크에는 하나라도 누락시 바로 실패로 간주한다고 써있다. 역시 돈벌긴 힘들다.

2월 중순 즈음 환급 신청을 했고 3월 15일 오후에 결과 문자가 왔다. 최대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검수가 오래걸렸는지 결과가 늦어졌고 덕분에 나의 기대감은 커져갔다. 하지만

가벼운학습지-환급

 나는 환급 이벤트에 실패했다. 48주동안 한번도 빼먹지 않고 업로드 했는데 나의 모든 노력들이 물거품이 되었다. 실패 이유는 '학습 준비 중인 사진 누락'이다.

블로그에 후기를 업로드할 때 일정한 가이드를 지켜야한다. 학습 준비 중인 사진, 교재가 살짝 보이는 사진, 동영상 강의 진도율 사진 등등이 있다. 한번 적응하면 쉽지만 처음에는 은근 까다롭다고 생각했다.

가이드도 꼼꼼하게 숙지하고 매번 잘 지키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학습 준비 중인 사진이 발목을 잡았다. 가이드에 학습 준비 중인 예시가 나와있었기 때문이 발뻄도 못한다.

40만원이 공중분해되었다고 생각하니 너무 분하고 슬프다. 40만원 받을 생각에 너무 들떠있었나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깝지 않다. 왜냐면 이 챌린지 덕분에 1년동안 일본어 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가벼운 학습지 장단점

가벼운 학습지 장점

  • 페이백이라는 동기부여가 있어 시간내서라도 공부하게 된다
  • 진도교재 외에도 한자, 어휘, 문법 교재와 강의를 제공해준다
  • 공부량이 적어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

가벼운 학습지 단점

  • 교재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지 못하다 (아무리 강의가 있더라도 언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울듯하다)
  • 자격증이나 회화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터무니 없이 공부량이 부족하다
  • 독학이라 강제성이 없어 의지가 약한 사람은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40만원주고 학원 2달 다니는 것이 더 도움될 수도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 공부인증 조건과 검수 과정이 깐깐해서 1년간 열심히 업로드해도 실패한다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다.

 

나름대로 장단점을 정리해보았다. 40만원을 못받아서 슬프지만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드는걸 보면 지인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가벼운학습지는 항상 이벤트를 진행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라고 링크 걸어둡니다.

>>가벼운 학습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