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여행지 추천, 여행지 별 특징(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끄라비)

by 맛객뚱2 2023. 9. 27.
반응형

태국 여행지별 특징

 한국도 지역별로 여행지마다 분위기가 다 다르듯이 태국도 지역마다 분위기가 매우 다릅니다. 내가 여행하는 기간과 컨셉에 맞게 여행지를 잘 선택하면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태국 지역 중에서도 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는 한국인들에게 인기 여행지입니다. 그 밖에 후아힌, 사멧, 카오락, 사무이, 크라비는 덜 알려진 지역입니다.

 

방콕

방콕

태국에 관광이나 투어를 목적으로 여행을 간다면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지역은 방콕입니다. 방콕은 우리나라 라 서울처럼 대도시이기 때문에 관광이나 투어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도심을 돌아다니거나 맛집 탐방을 하거나 태국의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고 싶다면 방콕이 단연 독보적입니다. 이외에도 방콕에는 유흥을 즐길 수 있는 카오산로드도 있습니다.

 

푸켓/ 파타야

푸켓

푸켓이랑 파타야는 휴양지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즐길거리가 많아 투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파타야는 방콕에서 차로 2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 방콕과 묶어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콕이 도심투어 중심이라면 파타야에서는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1세대 휴양지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고 특수성은 떨어지지만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푸켓은 파타야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좋습니다. 휴양을 즐기면서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등의 투어도 하고 싶다면 푸켓을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치앙마이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태국 최북단에 위치한 내류지방입니다. 그래서 휴양지와는 거리가 멀지만 정글이 많고 파타야나 푸켓과는 다른 자연경관을 즐기며 트래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앙마이는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태국의 이색적인 경치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치앙마이는 상대적으로 물가가 싸고 저렴하여 한달살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입니다. 많은 사람이 한달살이 장소로 선택하는 만큼 매력이 많은 도시입니다.

 

코사무이/ 카오락

코사무이는 태국어로 깨끗한 섬이라는 뜻입니다. 그만큼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아름다운 휴양지입니다. 코사무이는 아직 직항이 없어 경유를 해야 하지만 경유를 해서라도 방문하기를 추천하는 곳입니다.

카오락은 푸켓 바로 위에 있는 지역이고 시밀란섬을 보유한 곳입니다. 시밀란 섬은 건기에만 오픈하는 멋진 경관을 가진 섬입니다. 

 

코창/ 코사멧/ 크라비

코창, 코사멧은 파타야 동쪽, 크라비는 푸켓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이 세 지역은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유럽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즐길거리는 적지만 조용하고 시골 느낌이 나는 지역입니다. 

여행으로서 휴양이 목적이거나 희소한 여행지를 가보고 싶어하신다면 다른 도시와 묶어서 코창, 코사멧, 크라비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아힌

후아힌은 바다의 컨디션이나 해양 스포츠 관광은 약한 곳입니다. 하지만 방콕과 가까워 왕족의 휴양지로 많이 알려진 곳이고 역사기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왕들이 휴양지인 만큼 왕족들의 별장이나 그들의 역사가 담긴 공원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좋은 호텔들도 많이 생겨서 가족여행하기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