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 벚꽃 개화시기, 벚꽃 만개시기, 숨겨진 벚꽃 명소 추천

by 맛객뚱2 2023. 3. 3.
반응형

 

 벚꽃 시즌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주 서귀포, 3월 20일을 시작으로 전국이 벚꽃으로 뒤덮힐 예정입니다. 전국 벚꽃 개화시기와 만개시기, 서울의 벚꽃 명소를 소개합니다. 서울 토박이의 벚꽃 명소 추천도 있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전국 개화시기와 만개시기

전국-벚꽃-개화시기

 

지역 개화시기 만개시기
서귀포 3월 20일 3월 27일
광주 3월 22일 3월 29일
대구 3월 26일 4월 2일
대전 3월 27일 4월 2일
목포 3월 28일 4월 3일
서울 3월 28일 4월 3일
강릉 3월 31일 4월 5일
부산 3월 24일 3월 30일
수원 4월 1일 4월 8일
서산 4월 4일 4월 11일

 

  제주 서귀포를 시작으로 차례로 개화시기가 다가옵니다. 제주는 3월 20일, 광주는 3월 22일, 대전은 3월 27일, 부산은 3월 24일, 서울은 3월 28일입니다.

 개화시기 전에 바로는 만개한 벚꽃을 보기 힘듭니다. 우리가 벚꽃놀이를 즐기고, 벚꽃 명소를 찾아가는 것은 만개한 벚꽃 혹은 흩날리는 벚꽃을 보기 위함입니다. 

 예쁜 벚꽃 사진을 건지기 위해서는 꼭 만개시기에 맞춰서 벚꽃놀이를 가시길 바랍니다. 만개시기에서 1주일 이후는 벚꽃이 떨어지는 시기라 흩날리는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팝콘처럼 예쁘기 핀 벚꽃, 흩날리는 벚꽃을 볼 수 있는 서울 명소를 소개합니다.

 

서울 벚꽃 명소 추천

 

1. 여의도 한강공원

벚꽃명소-여의도공원

 여의도 윤중로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이다. 벚꽃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이 여의도 벚꽃축제일 것이다. 여의도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차량통제 혹은 통행통제가 심하다.

여의도 벚꽃축제에 방문할 사람들은 꼭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바란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이어진다. '여의도역'이 아닌 '여의나루역'이니 헷갈리지 않도록 유의하길 바란다.

 

2. 남산 서울 타워

벚꽃명소-남산공원

 남산 공원은 여의도 공원 못지 않은 벚꽃 맛집이다. 남산타워까지 이르는 둘레길과 산책코스가 모두 벚꽃나무이기 때문이다. 두 곳 모두 항상 사람이 많지만 남산 공원이 여의도 공원보다 크기도 크고 넓어서 구경하기 더 수월할 것이다. 

3. 선유도 공원

벚꽃명소-선유도공원

 선유도 공원은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벚꽃 명소이다. 여의도공원, 남산공원과는 달리 벚꽃하면 딱 떠오르는 장소가 아니라서 서울 사람들도 잘 모르는 핫플이다.

 선유도 공원은 양화대교, 성산대교 근처에 위치하여 있다. 서울중심가라서 교통이 아주 좋은 편이다. 9호선 선유도역에서 내려 찾아갈 수 있다.

 

4. 석촌호수

석촌호수-벚꽃

  석촌호수는 넓은 호수와 함께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색다른 풍경 때문에 벚꽃 시즌만 되면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타워, 롯데월드와 인접해있어 이곳를 방문한다면 함께 둘러봐도 좋다.

  석촌호수는 9호선 석촌역 혹은 2호선 잠실역에서 내려서 걸어갈 수 있다. 가족들과 호수를 둘러싼 벚꽃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예쁜 사진을 건지러 연인들이 데이트 오기도 좋다.

5. 경의선 숲길 공원

벚꽃명소-경의선숲길공원

 경의선 숲길 공원은 효창공원역에서 시작하여 경의중앙선 라인을 따라 쭉 이어지는 공원이다. 경의선 숲길 공원 또한 숨겨진 벚꽃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여러 지역에 걸친 공원이다보니 코스가 길어서 한정된 공간인 석촌호수나 여의도 공원에 비해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포, 대흥, 신촌, 홍대와 연결되어 있어서 교통도 편리하다.

 

6. 경희대 캠퍼스

벚꽃명소-경희대-캠퍼스

 경희대는 서울 소재 대학 중 캠퍼스가 예쁘기로 소문난 곳이다. 전국 곳곳에 캠퍼스가 예쁘기로 소문난 대학은 많지만 경희대는 특히 유럽풍의 건물로 유명하다.

 고풍스러운 유럽식 건물과 만개한 벚꽃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경희대학교 학생 뿐만 아니라 벚꽃을 즐기고 싶은 누구나 들어갈 수 있으므로 캠퍼스에서 색다른 벚꽃 구경을 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