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메리츠화재 기업, 회사 단체보험 실비청구 방법(안구건조증 인공눈물 실비청구)

by 맛객뚱2 2023. 12. 29.
반응형

오늘은 메리츠화재에서 단체보험 실비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라식수술로 안구건조증이 생겨 인공눈물을 처방받았고 실비청구를 처음 해봤는데 그 과정을 자세히 공유하겠습니다.

 

1. 메리츠 화재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면 메인화면에 보험 계약 내용이 나타납니다. 계약 내용을 확인하시고, 우측 상단에 모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三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엄청 많은데 아래로 내리다보면  '보상' 항목이 나타납니다. 보상- '단체보험 보험금 청구'를 클릭해주세요.

 

 

 

3. 단체보험 청구 절차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단계가 많아 복잡해보이지만 10분 안에 끝낼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하단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4. 다음은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 보험 명의와 휴대폰 명의가 다르다면 조금 복잡해질 수도 있습니다.

 

 

5. 피보험자 계약 내용을 확인했다는 체크를 하고, 하단에 '상기 계약 중 청구하려는 증권이 있습니다.'를 체크해주세요. 복잡해보이지만 본인이 가입한 보험이 정말 맞냐고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6. 개인정보 동의를 모두 체크해주세요.

 

 

 

7. 병원진료를 받았으면 질병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병원 진료 날짜, 병원진료 내용을 간단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안구건조증이라고 간단히 적었습니다.

 

 

 

8. 진료비를 돌려받을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를 입력해주세요.

 

 

9. 필수서류로는 진료비 계산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신분증, 재직증명서가 있습니다. 병원과 약국에서 계산할 때 받은 실비청구 서류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10. 입원, 통원치료를 했다면 위 사진과 같은 추가 서류가 필요합니다. 입원시 병원비가 50만원이 넘었거나 통원치료시 10만원이 넘게 나왔다면 진단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11. 파일 첨부는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 휴대폰 파일에 있는 서류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류를 스캔할 수 있으니 평평한 곳에 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를 놓고 찍으면 됩니다.

 

 

참고로 실비청구 입금은 빠르게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저는 오전에 반환 신청을 했고, 당일 14시에 돌려받았습니다. 병원 진료비와 약제비가 총 25,200원 가량 나왔는데 11,000원을 제외한 14,200원을 돌려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메리츠 화재에서 단체보험 실비청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귀찮아서 실비청구를 미뤘는데 180일 안에 청구한다면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꼭 보험금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